취업뉴스 및 가이드

수강생 여러분의 취업을 위하여, 체계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뉴스 및 가이드 상세보기
중소기업을 위한 채용 노하우 1 관리자 20-02-11


중소기업을 위한 채용 노하우채용공고를 상세하게 작성해야 한다! #신뢰감 #지원율상승
직무와 담당업무를 명확하게 직무와 담당업무 모두 구직자가 잘 이해 할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지원자가 입사 후 어떤 일을 하게 될 지 예측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럼으로써 담당업무에 더 적합한 지원자들을 모집하고 부적합한 지원자들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필수 자격과 우대 사항을 구분해서 필수 자격이 너무 과한 경우, 구직자가 입사지원에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감안하여 가능한 한 필수 자격은 반드시 충족되어야 할 것들로 최소화하고, 이런 필수 자격과 업무 수행에 필요한 우대 사항을 적절히 구분하여 명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에 대한 안내를 구체적으로 '가족과 같은 분위기'라는 식의 구체적이지 못한 기업 안내는 금물입니다. 기업의 비전과 사업분야를 명시해 주고, 자랑할 만한 기업 문화도 함께 소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용공고에서 기업을 구체적으로 알리는 것은 구직자들의 신뢰감과 호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채용 절차와 일정을 상세하게 구직자들은 채용 절차와 일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불분명한 채용 절차를 우려하여 입사지원을 주저하거나 포기하기도 합니다. 채용 절차와 일정을 상세하게 명시하는 것은 지원자들에 대한 배려이기도 하고, 기업의 채용에 대한 신뢰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구직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채용공고 작성 노하우 "직무와 담당업무를 명확하게,  필수 자격과 우대 사항을 구분하여, 기업에 대한 안내를 구체적으로,채용 절차와 일정을 상세하게 작성하자!" 
출처 : 워크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