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뉴스 및 가이드

수강생 여러분의 취업을 위하여, 체계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뉴스 및 가이드 상세보기
취업 성공으로 이끌어 줄 자격증 선택 시 체크리스트 관리자 20-05-14

취업 성공으로 이끌어 줄 자격증 선택 시 체크리스트!자격증은 직무 역량을 어필하는데 필수!

자격증 선택 시 어떤 점을 체크해야 될까?수 없이 많은 자격증이 존재하지만,채용에서 나를 돋보이게 해주는 자격증은 따로 있다! 자격증 선택 시 체크해야 할 내용을 정리해보자!
취업 목표에 부합하는 자격증인가?취업 목표에 부합하는 자격증으로채용에서 자신의 직무 역량을 어필할 수 있다. 직무 중심 채용에선 자격증 선택도 직무 중심으로!
채용에서 필수 또는 우대, 가산점이 부여 되는 자격증인가? 취업 목표의 과거 채용공고에서 자격증 조건들을 미리 살펴보고 자격증을 선택하자. 채용에서 필수, 우대, 가산점을 주는 자격증을 놓치지는 말자!
실무에서 활용도가 높은 자격증인가? 자격증 준비로 나의 실무 능력을 키우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실무에서 활용도가 높은 자격증은 채용담당자에게 어필할 수 있다.
새로운 자격증임에도 공신력을 갖추었는가?새로운 자격증에 지나친 기대는 금물! 장밋빛 전망을 쫒아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것은 피하자.
자격증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는가?자격증 준비과정 정보부터 취득 후 활용도, 취업률, 전망 등의 충분한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는 자격증을 선택하자!
자격증 공부는 단기간에! 자신의 상황에 맞는 공부방법으로! 취업준비에 여유 없음을 탓하지 말고,직무능력을 어필할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해보자!